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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les of ARISE』タイトルロゴについて

『Tales of ARISE』タイトルロゴについて 皆さまこんにちは、富澤です。 『Tales of ARISE』を発表してから、あっという間に時が過ぎ、気づけば8月がやってきました。 ARISEの開発チームとも連日の議論やテストプレイを行っており、本作の 作り込みに精を出す夏になりそうです。それらを重ねながら、日々より良いものになってきている事を実感しており、引き続き努力し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 そして! 実は近々、皆さまに新たな情報をお伝えできる次の機会の準備を水面下で進めておりますので、もう少しだ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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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블로그에 어라이즈에 대한 글이 올라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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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토미자와입니다.

『Tales of ARISE』 를 발표하고서, 빠르게 시간이 지나가, 깨닫고 보니 8월이 왔습니다.

ARISE 개발 팀도 연일 토론이나 테스트 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본작의 만듦새에 정성을 쏟는 여름이 될 것 같습니다. 그것들을 겹쳐 올리면서 나날이 좋아지는 것을 실감하고 있으며, 이어서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실은 조만간 여러분에게 새로운 정보를 전할 수 있는 다음 기회의 준비를 물밑에서 진행하고 있기에,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ARISE의 뒷이야기로서 여러분에게 무엇을 말해드릴까 생각을 했습니다만, 작품을 상징하고 있는 「타이틀 로고」에 대해 약간의 배경을 전하고 싶습니다.



본 작품인 『Tales of ARISE』의 타이틀 결정까지의 경위를 저번 블로그에서도 전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타이틀을 구체적인 「로고」로서 디자인으로 만드는 것도, 실은 무척 다양한 요구 사항과 섬세한 조정을 필요로 하는 창조적인 작업입니다.

 

예를 들어, 본 작품의 로고는 그 디자인 방법에서, 지금까지의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작품과 결정적으로 다른 부분이 두 가지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가 아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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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알기 쉬운 하나는 「평면 디자인」을 의식한 것입니다.

컬러 그라데이션과 엠보싱(요철)을 사용하지 않고, 기본을 흰색의 문자로 간단하게 표현된 로고는, 깔끔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목표로 디자인 되고 있습니다.

 

이 평면 로고 디자인의 트렌드는 최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조류(潮流)로서 일반적이게 되고 있는 것입니다.

타이틀 로고가 일본 뿐만 아니라, 세계에 사용되는 것을 가정했을 때의 시인성(視認性)이나 범용성(汎用性) 같은 것이 그 이유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평평한 디자인에 담은 스타일을 선택한 목적으로는, 색감이나 분위기 등, 게임 자체의 표현이 점점 풍부해 가기에, 거기에 씌어지는 로고 디자인은 더욱 간단한 쪽이 서로를 돋보이게 해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한편 『테일즈 오브』의 작품의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작품의 세계관도 상기시켜,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기도 하라」라는 것으로, 단순히 평평하게 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그 위에 어떻게 작품의 요소를 숨길 것인가, 가 승부처가 됩니다.

 

이번 작품의 로고 디자인 제작은 주식회사 Lovedesign의 오사카베 와타루(越阪部ワタル) 씨가 협력해주셨습니다.

최근이라면 「사라잔마이(さらざんまい)」 등의 이쿠하라 쿠니히코(幾原邦彦) 감독의 애니메이션의 비주얼 디자인을 담당하시는 등, 멀티로 활약하고 계시는 디자이너 분입니다

 

오사카베 씨와 작품 무대나 이야기에 대해 꼼꼼하게 정보 공유를 하면서, 우리들이 목표로 하는 「평평하지만 감정이 있는」 타이틀 로고에 떨어트리는 싸움이 시작 됐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압축하면서, 지금의 디자인의 원형이 만들어졌으면서도 정말로 세세한 밸런스 조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몇 개월에 걸쳐 완성에 이르렀습니다.

예를 들어 「AR」 문자에 거는 호(弧)에서 나오는 입자의 입자감 등, 1밀리 이하 단위의 문자 배치 균형도 상당히 미세하게 조정한 것을 기억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고집이기도 한, 로고 배경의 엠블럼.

이것도 『테일즈 오브』 시리즈에서는 실은 처음으로 배경 투과 표시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은 이거, 로고를 운용하는 광고 팀에서는 조금 꺼려지는 사양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배경의 정보와의 무결성 등을 신경 써야만 하고, 레이아웃의 난이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 역시 풍부하게 된 게임 표현과 간단한 타이틀, 그리고 그것들을 잇는 엠블럼, 이런 식으로 정보를 위화감없이 일관성있는 화면으로 레이어드해서 표현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생긴 선택이며, 광고 팀에게 머리를 숙이면서,

「스크린샷에 로고를 싣는 것만으로도 그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야!」

라는 신념 아래, 협력을 부탁했습니다.

 

…이런 느낌으로 로고 하나라도 실은 여러 마음이나 결단이 담긴 것입니다, 라는 것을 이번에는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지금까지의 『테일즈 오브』 시리즈 작품의 로고를 다시 봐도 그 시대의 분위기나 당시의 제작자들의 마음이 반영되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뀌어가는 시대에 동행하면서도 바뀌지 않는 마음을 전하는 것이 『테일즈 오브』 시리즈라면, 로고도 그래야만 하는 걸지도 모릅니다.

 

…그런고로 마지막으로 과거 타이틀 로고를 일거 재생하는 걸로 작별하는 걸로 하죠.

각자의 역사와 추억이, 강하게 살아 숨쉬는 것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염가판이나 이식판을 포함하지 않아도 40작품 이상이나 있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이기에, 총망라는 아니지만...

여러분의 추억이 담긴 타이틀 로고는 있으신가요?

 



『Tales of ARISE』의 로고도 플레이 후에 여러분에게서 다양한 추억을 깃들게 해주시면 좋겠다고 바라고 있습니다.

 

 

『Tales of ARISE』 프로듀서 토미자와

 

 

『Tales of ARISE』タイトルロゴについて

『Tales of ARISE』タイトルロゴについて 皆さまこんにちは、富澤です。 『Tales of ARISE』を発表してから、あっという間に時が過ぎ、気づけば8月がやってきました。 ARISEの開発チームとも連日の議論やテストプレイを行っており、本作の 作り込みに精を出す夏になりそうです。それらを重ねながら、日々より良いものになってきている事を実感しており、引き続き努力し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 そして! 実は近々、皆さまに新たな情報をお伝えできる次の機会の準備を水面下で進めておりますので、もう少しだ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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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로고 디자인 마음에 들었기에 저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던 건 좋았음.

Posted by 감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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