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 및 진명 스포일러 주의]

 

 

 

 

 

 

ㅡㅡ라이피세트를 연기하고서, 어떤 감상을 가지셨나요?

대본 한 권이 끝날 때에 두 권째, 두 권째가 끝날 때에 3권째가 도착하는 형태였기에, 라이피세트가 어떻게 바뀌는가, 이야기의 결말도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스타트했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는 라이피세트의 감정이 움직이지 않아서. 벨벳과 대화하는 장면부터 수록했습니다만, 두 사람 다 그다지 말하지 않았죠(웃음). 무언가를 느끼는 모습이 없고, 감정이 옅은 캐릭터로서의 이미지가 고정되고 있었기에 중반 이후에 자신의 의지를 가지고서 하고 싶은 것이나 가야 할 길을 정할 때의 그는, 정말로 타인처럼 느껴졌습니다. 처음에는 지켜주고 싶은 느낌의 귀여운 동생의 느낌이었지만, 성장이 너무나도 빨라서! 이렇게나 훌륭하다고 할까, 기대고 시어지고 늠름한, 지금으로서는 드물 정도로 남성스러운 아이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대본을 읽어가면서 캐릭터의 인상이 각자 조금씩 바뀌지만, 라이피세트의 성장이 가장 놀랐습니다.

 

ㅡㅡ그 성장을 연기하는 것은 큰일이지 않았나요.

그렇네요. 일단 이야기 본편을 수록하고, 그 뒤에 유머러스한 챠트나 메뉴 화면의 보이스 등의 추가 요소를 수록했지만 지금부터 수록할 라이피세트는 처음 시절의 라이피세트입니다 라던가 이쪽은 마지막 쪽의 감정이 최대한으로 나와도 되는 라이피세트입니다' 라는 것이 있었어요. 전부를 순서대로 수록한 것이 아니기에, 처음에는 어디까지 감정을 지우고 있었던 걸까 떠오르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일단 성장한 그를 보고 있으면, 아무리 해도 표정이 풍부한 그를 겹치고 말아요. 직설적으로 말해서 본편을 수록하고 있을 때는, 점차 변화해갔으니까 망설임은 없었지만, 추가 대사가 큰일이었던 것은, 역시 그가 그만큼 바뀌어갔다는 뜻이겠네요. 지금 돌아봐도, 연기하는 데 꽤나 어려운 캐릭터였습니다.

 

ㅡㅡ지금과 예전의 라이피세트를 왔다 갔다 하셨군요.

맞아요(웃음). 저는 긴 기간을 남자아이를 연기하는 것이 처음이었기에, 수록하는 사이에 낼 낼 수 있는 음역이 넓어진 것 같았어요. 말을 내는 방법이 남성처럼 되기도 해서. 그건 어떤 의미로는 제 스킬의 성장이기도 하지만, 라이피세트로서는 전혀 다른 캐릭터가 되어버리기에(웃음). “조금 남성스러워요라고 들은 것을    하면서 수록했습니다.

 

ㅡㅡ그런 라이피세트의 매력은 어떤 것인가요.

역시 귀여움이라는 것이 처음 나오지만, 엄청 좋아하는 것이, 아이젠의 배에 푹하고 펀치를 하는 씬. “방해를 하겠다면 아이젠도 쓰러트리고 가겠어!” 라고 직설적으로 감정을 부딪치는 라이피세트는 멋있구나, 그렇게 생각해요. 희로애락, 뭐 노는 카노누시와 대치할 때 정도고, 기본적으로는 부드러운 아이지만요…… 기쁨이나, 정한 것을 향해 일직선으로 갈 때의 늠름한 강함 같은 것이 펼쳐져서 매력적이네요. 배 펀치라던가 카노누시에게 누나는 네 물건이 아니야라고 말할 때라던가, 믿음직스러운 씬이 잔뜩 있어서. 귀엽고, 멋있고, 뭔가…… 완벽하구나하고 생각하지만요(웃음)!

 

(생략)

 

ㅡㅡ그럼 작중에서 인상에 남았던 장면을 알려주세요.

엘레노어와 있을 때의 라이피세트는 이케멘도가 더욱 올라간다고 생각해요(웃음)! 엘레노어를 그릇으로 하는 것은 어떤 느낌인가를 설명하는 챗이지만, “엘레노어의 마음 놓고 자는 얼굴이 귀엽다고 생각했다 라던가 엘레노어는 엘레노어야” “그런 짓은 하지 않아 , 엄청 직설적으로 신용이나 애정을 향하고 있습니다. 벨벳을 향한 마음은 희미한 첫사랑이지만, 엘레노어를 향한 건 정말로 우정과 신뢰이며, 가식 없기에 멋있음이 올라와서……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을 때는, 두근거리고 말았네요(웃음).

 

ㅡㅡ슬쩍 멋있는 걸 말하죠.

맞아요! 그리고 역시 로쿠로, 아이젠과 세 명이서 있는 장면. 두 사람은 형이라는 느낌이지만, 말하고 있는 건 라이피세트 쪽이 날카롭기도 하고, 밸런스가 좋은 트리오라고 생각해요. 메뉴 화면의 로쿠로나 아이젠은 엄청 악인 얼굴이고 지금이라도 싸우겠다, 는 분위기지만 챗에서 라이피세트를 놀리거나, 역으로 태클 당해서 당황하는 두 사람은, 정말 1회차 돌리고서 귀엽게 보였어요(웃음).

 

ㅡㅡ마음에 드는 서브 이벤트는 있으신가요?

아이젠과 자비다의 이야기가 좋아요. 라이피세트도 성례이기에, 드래곤화를 어떻게 막을 수 있을 것인가, 되돌릴 수 없는가를 고민하는 장면이 엄청 기억에 남아 있어요. 소중한 사람의 생명을 빼앗지 않으면 안 된다, 빼앗는 것이 구원이 된다는 것은 씁쓸하구나하고. 마지막에 테오도라와 싸우는 부분은 정말로 괴롭고, 어떻게든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하고 생각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수록하고 있기에 결말은 알고 있지만 시나리오 바뀌지 않았으려나?!”라고 생각하기도 했어요(웃음). 거기서 라이피세트도 생각하는 것이 있고, 마지막의 결단으로 이어졌다고 생각하기에, 무척 마음을 담았네요.

 

ㅡㅡ라이피세트는 그 후 마오테라스로서 제스티리아에도 등장하지만, 그건 알고 계셨나요?

실은 수록 중에 조금 제스티리아를 플레이 했었어요. 그래서 대본을 읽으니 마오테라스라는 단어가 나와서 어라? 잠깐 기다려, 라이피세트는 마오테라스였어?” 라고! 개발 팀 분에게 맞아라고 들은 순간에, 일단 플레이를 멈췄어요(웃음). 뭔가 그 앞을 보게 되면 라이피세트의 마지막의 지금을 살아갈 거야라는 대사를 깔끔하게 말하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하고 생각했어요. 그렇기에 베르세리아를 클리어한 지금, 처음부터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서장이기에 제스티리아에서의 비주얼은 보지 않았어요(웃음).

 

ㅡㅡ그럼 그로부터 1000년 후의 마오테라스를 만나러 가는 거군요.

베르세리아에서 하나의 결말이 나왔다, 라는 감각은 엄청 있었기에, 어떤 모습이 되었다고 해도, 라이피세트와 다시 한 번 만나는 것이 기대 되네요! 마오테라스가 많은 사람들에게 신봉되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설마 자신이 연기했었다니…… 정말로 수록하고 있는 도중에는 놀랐어요(웃음).

 

ㅡㅡ베르세리아를 클리어했다고 하셨는데, 플레이했을 때의 감상을 알려주세요.

수록 중에는 일러스트 자료 뿐이었기에,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보니 감동하게 되네요. 캐릭터가 이어서 슬라이드 되는 챗도 신선했고, 모두의 표정도 더욱 풍부해져서 놀랐습니다. 라이피세트는 이렇게나 머리가 뿅뿅 튀고, 감정을 표현하는 아이였군요(웃음)! 핑글하거나 퀘스천 마크 같은 것이 되거나, 귀엽다고 생각하면서 놀았습니다.

 

ㅡㅡ전투에서는 역시 라이피세트를 조작하시나요?

처음에는 조작했었지만, 라이피세트는 오토 쪽이 좋은 타이밍으로 술법을 사용해주기 때문에(웃음). 저는 어떤 게임이어도 공격에 특화하는 타입이고, 회복을 팽겨쳐버리고 말아요. 이건 뭐 돌진하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쪽에 맞춰져 있구나 시어서, 벨벳이나 엘레노어를 사용했습니다. 마길루는 술법이 엄청 재밌었기에 여유가 있을 때에는 웃으면서 조작했어요.

 

(생략)

 

-----------------------------------------------------

Posted by 감콩
,